SK·포스코·한화 하반기 채용문 활짝..."추석 전까지 자소서 마감해요"

입력 2023-09-07 05:30  


SK·포스코·한화 등 국내 주요 대기업의 하반기 신입사원 ‘채용문’이 활짝 열렸다. 코로나 이후 다수의 대기업이 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수시 채용으로 전환했지만, 올해 하반기 공개 채용에서는 세자릿수 이상 규모로 모집하는 곳이 많다. 계열사 간 중복 지원이 가능한 곳도 있어 주목할 만하다. 또 서류 접수 마감일은 대다수 추석 연휴 전이지만, 구체적인 마감 날짜와 시간이 다 다른 만큼 잘 확인해야 한다.

7일 업계에 따르면 9월 들어 한화와 포스코 등 대표적인 국내 중후장대(무겁고, 두껍고, 길고, 큰 것을 다루는 중화학 공업) 기업의 하반기 채용이 잇달아 진행되고 있다. 특히 올해 상반기 한화오션(옛 대우조선해양) 인수를 마친 한화그룹은 세 자릿수 규모의 '역대급' 채용을 준비 중이다. 한화오션은 오는 24일까지,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오는 25일까지 서류 신청을 받는다. 한화 계열사 간 중복지원도 가능하다. 대상 직무는 연구개발부터 경영지원 등이며 자세한 내용은 각사 홈페이지에서 알 수 있다. 한화그룹 관계자는 "이번 신입사원 채용은 대대적인 수준이라 사내서도 기대 중"이라며 "수도권 근무를 선호하는 기술 분야에서 미래인재 확보에 적극적으로 나설 예정"이라고 말했다. 한국항공우주산업(KAI)도 항공기 연구개발, 생산기술, 구매, 사업관리 등 100명 이상 규모로 채용한다. 서류 접수는 오는 25일까지다. HD현대중공업과 삼성중공업도 그룹 공채에 맞춰 곧 인력 충원에 나설 예정이다.



포스코그룹 내 포스코, 포스코인터내셔널, 포스코퓨처엠, 포스코DX, 포스코A&C, 포스코IH 등 6개 사가 동시에 채용을 진행한다. 오늘 19일까지 접수할 수 있으며 계열사 간 중복지원이 가능하다. 포스코 계열사 중 유일하게 포스코퓨처엠은 인문·사회 전공자를 엔지니어로 선발하는 통섭형 인재 전형을 지난해부터 이번 채용에서도 이어가고 있다.



SK이노베이션을 비롯해 SK에너지, SK지오센트릭, SK엔무브, SK트레이딩인터내셔널, SK아이이테크놀로지, SK어스온은 24일까지 서류 신청을 받는다. SK그룹의 경우 계열사 간 중복 지원이 불가하다. 채용 직무는 경영지원, 엔지니어 등이며 전체 채용인원은 두 자릿수 규모다. 석유화학사업 구조조정이 한창인 LG화학도 오는 14일까지 첨단소재사업부와 생명과학사업부 이공계 연구직만 신입사원 채용에 나선다. 롯데케미칼, 금호석유화학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 채용 계획을 곧 발표할 것이라고 회사 측은 전했다.

강미선 기자 misunny@hankyung.com


관련뉴스

    top
    • 마이핀
    • 와우캐시
    • 고객센터
    • 페이스 북
    • 유튜브
    • 카카오페이지

    마이핀

    와우캐시

   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
   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
    캐시충전
    서비스 상품
    월정액 서비스
   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
    GOLD PLUS 골드서비스 + VOD 주식강좌
   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+ 녹화방송 + 회원전용게시판
    +SMS증권정보 + 골드플러스 서비스

    고객센터

    강연회·행사 더보기

   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.

    이벤트

   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.

    공지사항 더보기

    open
    핀(구독)!